차원 영상의 파급 효과, 응용분야
3차원 영상의 파급 효과, 응용분야 3차원 영상매체의 개발은 영상분야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적인 효과로는 가전 및 통신 산업은 물론 우주항공, 예술산업, 자동화산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영향을 미치며 HDTV의 파급효과보다 훨씬 더 클 것으로...
입체영화 "도자기전쟁" 제작과정
입체영화가 [도자기 전쟁]의 3D 컴퓨터 그래픽 제작은 ㈜싸이퍼 엔터테인먼트에서 맡았다. 앞으로 언급할 내용은 3D컴퓨터 그래픽 제작을 준비하는 과정과 제작단계별 구체적 작업 내용이 될 것이다. 제작 준비 과정 전체 제작회의 배우...
입체감을 일으키는 요인
우리는 누구나 한번쯤은 입체영상을 본 적이 있다. 어렸을 때, 입체영화라 하여 극장앞에서 특수 안경을 받아 영화 상영시 그 안경을 착용해 관람한 적이 있다. 여기서 입체영화는 어떻게 촬영하며 어떻게 영사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. 이에...
3차원 입체영상의 기술개발 추이
3차원 입체영상의 기술발전추이를 살펴보면 표 1과 같이 1920년대에 편광방식과 1948년에 광학 Hologram 이 개발되었고, 1980년대에 편광 안경식과 1990년대에 Lenticular 방식의 입체영화가 실용화되기 시작하였으며, 현재는...
눈 속이는 입체영상 “눈이 즐겁다”
[서울신문]‘입체영화’나 ‘3D 애니메이션’ 등 실제와 똑같은 영상이나 이미지를 제공하는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.2차원적 평면에 우리가 살고 있는 3차원적 공간이나 대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입체감과 거리감이 중요하며, 이는 우리의...